[약업신문]애니닥터헬스케어, ‘수소수’ 미세먼지 억제 기능 특허 획득

애니닥터헬스케어, ‘수소수’ 미세먼지 억제 기능 특허 획득

제조장치·제법 등 기능성 인정받아…글로벌시장 겨냥 PCT 출원도

국내 헬스케어 전문 기업 (주)애니닥터헬스케어(대표이사 이성표)의 프리미엄생수 ‘수소샘(SUSOSEM)’ 캔음료의 미세먼지 억제 기능이 특허로 재확인됐다.

애니닥터헬스케어는 최근 특허청으로부터 ‘항산화 및 미세먼지 축적 억제 기능을 갖는 수소수의 제조장치 및 방법과 이를 이용하여 제조된 수소수’(특허 제10-1826211호)에 대한 특허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그동안 수소수 제품의 경우 용존수소량을 유지할 수 있는 용기 개발이 관건으로 꼽혀 왔다. 애니닥터헬스케어는 용기의 기술적인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지난 4년간 알루미늄 캔 용기에 수소를 안정하게 유지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했다.

또한 수소수가 항산화작용에 의해 미세먼지 등의 호흡기 질환에 대한 예방 효과가 있음을 알게 돼 동물시험 등을 통해 규명, 이를 근거로 수소수 장치와 미세먼지 등의 용도 특허를 출원하게 됐다는 회사 측 설명이다.

애니닥터는 이번 특허등록 기술에 대해 국제특허(PCT; Patent Cooperation Treaty)도 출원했으며 이를 통해 향후 글로벌 제품으로서의 이미지와 함께 기술을 보호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특허기술를 활용한 애니닥터의 수소샘 제품은 용존수소량이 1200ppb 이상 함유돼 있으며, 유통기한도 2년간 유지한다”며 “이는 수소수를 선 개발한 일본보다 앞서는 기술로 조만간 특허 로열티까지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수소샘은 최근 CVS 세븐일레븐에 입점했으며, 3월부터는 GS 편의점에도 입점되는 등 다수의 유통채널에 진입해 빠르게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한편 애니닥터 수소수바이오연구소는 지속적인 연구 개발을 통해 올 상반기 중 여성용 수소수인 ‘칼라만시 맛’ 수소샘을 출시할 예정이며, 새로운 글로벌 브랜드인 ‘하이시스’ 제품도 출시를 기다리고 있다.

* 본 게시물은 상업적 이용이 아닌 단순정보제공 목적으로 게시된 글입니다. 저작권은 원저자 또는 권리자에게 있으며, 본 게시물에 문제가 있을 경우, 연락(02-830-1720) 주시면 바로 조치하겠습니다.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