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닥터헬스케어, 수소수 캔음료 ‘수소샘’ 출시
수소 함량 업그레이드… 기능성 증명 동물시험 진행

애니닥터헬스케어(대표이사 이성표)는 지난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일산 킨텍스(KINTEX) 제2전시장에서 개최되는 ‘SEOUL FOOD 2016’ 서울국제식품박람회에서 국내 최초로 수소수 캔음료인 ‘수소샘 SUSOSEM’ 제품을 출품하여 시음회 행사 등을 진행했다.

㈜애니닥터헬스케어는 그 동안 건강기능식품 천연물 소재 연구개발중심의 회사로서 자리를 잡아 온 회사로서, 2014년 11월에 일본 수소수 장치 개발사인 BlueMercury사로부터 독점 기술 계약을 체결하여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수소수 음료를 대량 생산할 수 있는 설비 시스템을 갖추어 “애니닥터수소수” 파우치 제품을 출시한 바 있다.

이번 새롭게 출시된 ‘수소샘 SUSOSEM'(240ml 용량)은 애니닥터헬스케어내 ‘수소수바이오연구소’에서 지속적인 연구 개발로 수소(H2) 함량을 더 업그레이드시킨 신공법으로 생산하였으며, 수소수 캔음료 년간 생산CAPA를 1억캔이상 생산이 가능토록 설비 시스템을 구축하였고, 국내는 물론 중국, 일본 및 미국 등에 수출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일본 수소수 캔음료의 수소 함량이 개봉시 측정할때는 0.3-0.6ppm정도 이었지만, 신공법에 의한 수소샘의 수소 함량은 1.2PPM이상이 가능한 음료로 탄생하게 되었다.

이는 특히 신공법에 의하여 수소가 강압 용존된 상태이기에 시간이 지나더라도 일정하게 수소 함량이 유지가 되며, 개봉후 30분이 지나도 거의 1.0ppm이상을 유지할 수 있게 되어 수소의 항산화작용을 더 업그레이드 시킬수 있다고 한다.

특히, 그동안 수소 함량의 보존에 대한 문제점으로 유통기한이 보통 4개월~8개월 이내의 한계점을 극복하고 신공법에 의한 수소수캔에 충진 포장하므로 유통기한을 2년으로 늘렸기에 시중 유통매장에서 판매하는데 문제가 없도록 개발 생산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는 일본에 이어서 세계 두번째로 수소수를 알루미늄캔(일반캔 타입)으로 생산하게 되었으며, 선진 일본 기술보다 수소 함량을 더 높이는 충진 시스템을 개발하여 ‘수소샘’ 제품에 처음으로 적용하게 되었다.

특히 물맛 좋고, 미네랄이 살아있는 물로 소문난 ‘덕유산의 원수’로 천연수를 한번 더 정수하여 고농도의 수소를 용존시켜 한층 더 건강한 수소수로 탄생하게 되었다.

애니닥터헬스케어는 작년 하반기부터 수소수를 가지고 항산화작용 및 항당뇨에 대한 동물시험을 마쳐 논문 투고 중이며, 새로운 수소수 캔음료 제품(수소샘)을 이용하여 호흡기(폐) 질환에 대한 동물시험도 추가적으로 시험을 시작했다.

또한, 국내 여러 업체에서 OEM 생산 공급에 대한 문의와 함께 하반기 출시를 준비하는 업체들도 있으며, 이번 전시회를 통하여 미국, 호주, 중국, 홍콩 등의 판매권에 대한 협의도 이루지고 있다고 전했다.

애니닥터헬스케어측은 “수소수바이오연구소를 통하여 수소수 음료가 인체에 유용한 기능성 생수임을 입증하는 과학적인 데이타(동물시험, 인체시험) 등 지속적 연구 및 다양한 제품 출시를 통해 탄산수 음료에 이어서 건강과 미용에 좋은 물로 선진 일본을 앞서는 수소수 음료시장을 개척하겠다”고 밝혔다.

http://www.yakup.com/news/index.html?mode=view&pmode=&cat=&cat2=&nid=195659&num_start=0&csearch_word=%BE%D6%B4%CF%B4%DA%C5%CD%C7%EF%BD%BA%C4%C9%BE%EE&csearch_type=&cs_scope=
※ 본 게시물은 상업적 이용이 아닌 단순정보제공 목적으로 게시된 글입니다. 저작권은 원저자 또는 권리자에게 있으며, 본 게시물에 문제가 있을 경우, 연락(02-830-1720) 주시면 바로 조치하겠습니다.

Leave a reply